TOP

뱅크알람 이용가이드무통장 주문시 입금내역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입금 처리하는 서비스

  • 사용안내
  • 국민은행
  • 신한은행
  • 기업은행
  • 우리은행
  • 농협
  • SC제일은행
  • 하나은행
step1
SMS 입금통지 신청
뱅크알람 입금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은행사이트에 접속한 후 SMS입금통지서비스를 신청 합니다.
step2
통지받을 번호 입력
은행에서 블로그페이로 통지받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시거나, 은행 고객센터로 전화 신청도 가능합니다.
step3
24시간 옵션 설정
은행사이트에서 문자알림 옵션 설정시 24시간으로 설정해야 24시간 입금문자가 전달됩니다.
step4
문자알림 옵션 설정
설정시 ‘예금잔액’과 ‘출금시통보’는 해제하시고,‘0원 이상 입금통보’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1블로그페이 뱅크알람 설정

※ 일손절약 (뱅크알람) 이용을 위해서는 은행에서 제공하는 문자알림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셔야 합니다. *은행별 설정은 각 탭 확인

  • ① Payapp에스크로 설정은 [사용안함]에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 ② 고객에게 무통장 입금받을 계좌의 정보를 추가 하신 후 [뱅크알람 사용중]에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2앱 설치

  • ① PLAY스토어에서 "일손절약"을 검색하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3앱 로그인

  • ① 블로그페이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4뱅크알람 사용전환

  • ① 최초 로그인 시 '뱅크알람' 사용안함 상태 입니다.
  • ② 사용안함 영역을 클릭하시면 사용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창이 출력되는데 [사용함]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③ 변경한 정보가 제대로 반영되었는지는 앱화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5 뱅크알람 처리 화면

  • ① 고객이 무통장으로 입금 시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을 동일하게 입금한 경우 [완료]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②~③ [완료]내역에서 확인된 무통장 주문건은 블로그페이 주문관리에서도 [미입금]에서 [신규주문]으로 자동 변경 됩니다.

1인터넷뱅킹로그인

hhttps://obank.kbstar.com

2메뉴이동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

은행 메뉴얼

3신청

은행 메뉴얼
국민은행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이용방법
ㆍ 개인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 후 뱅킹관리> 통지서비스>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ㆍ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이미 신청을 하셨다면,변경이나 추가번호로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입금통지에 체크하며,금액은 0원 이상으로 설정하고 자동이체 같은 것을 제외한 통보 받는 것에 체크합니다.
ㆍ 24시간 실시간 통지로 설정하며, 잔액은 통지 안받으셔도 됩니다.
ㆍ 인터넷뱅킹을 통한 신청이 어려우시면 국민은행 고객센터(대표전화:1599-9999)번으로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를 신청하셔도 됩니다.

1 인터넷뱅킹로그인

http://banking.shinhan.com/sandbox/index.jsp

2 메뉴이동

개인뱅킹 > 뱅킹보안센터 > 입출내역 통지서비스

은행 메뉴얼

입출내역 SMS 통지서비스

은행 메뉴얼

3 SMS입출금통지서비스 신청

은행 메뉴얼
신한은행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이용방법
ㆍ 개인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 후 개인뱅킹> 뱅킹보안센터> 입출내역 통지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ㆍ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이미 신청을 하셨다면,변경이나 추가번호로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입금통지에 체크하며,계좌번호표시는 반드시 표시함으로 체크합니다.
ㆍ 금액은 0원 이상으로 설정하며 자동이체 같은 것을 제외한 통보 받는 것에 체크합니다.
ㆍ 24시간 실시간 통지로 설정하며,잔액은 통지 안받으셔도 됩니다.
ㆍ 인터넷뱅킹을 통한 신청이 어려우시면 신한은행 고객센터(대표전화:1577-8000)번으로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를 신청하셔도 됩니다.

1 인터넷뱅킹로그인

https://www.ibk.co.kr

2 메뉴이동

뱅킹관리 > 알림/통지서비스 > 입출금문자알림

은행 메뉴얼

3 정보입력

은행 메뉴얼
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신청방법
ㆍ 개인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 후 뱅킹관리 > 알림/통지서비스 > 입출금문자알림를 클릭합니다.
ㆍ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이미 신청을 하셨다면,변경이나 추가번호로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입금만통지,잔액표시안함,일반계좌번호로 표시에 체크합니다.
ㆍ 인터넷뱅킹을 통한 신청이 어려우시면 기업은행 고객센터(대표전화:1566-2566)번으로 ‘입출금알림(문자)’를 신청하셔도 됩니다.

1 인터넷뱅킹로그인

https://spib.wooribank.com

2 메뉴이동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우리통지서비스

은행 메뉴얼

3 SMS입출금통지서비스 신청

은행 메뉴얼
우리은행 입출금내역 통지 서비스 신청방법
ㆍ 개인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 후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우리통지서비스를 신청합니다.
ㆍ 입출금 통지 서비스를 신규신청합니다.
ㆍ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이미 신청을 하셨다면,변경이나 추가번호로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전액통지,24시간,입금만 통보에 체크합니다.
ㆍ 인터넷뱅킹을 통한 신청이 어려우시면 우리은행 고객센터(대표전화:1599-5000,1588-5000)번으로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를 신청하셔도 됩니다.

1 인터넷뱅킹로그인

https://banking.nonghyup.com

2 메뉴이동

NH라운지 ☞ UMS(입출금알림) ☞ 알림서비스

은행 메뉴얼

UMS ☞ 알림서비스 ☞ 입출금알림프리미엄

은행 메뉴얼

3 입출금알림 프리미엄 신청

은행 메뉴얼
농협 입출금알림 프리미엄 신청방법
ㆍ 개인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 후 NH라운지>UMS>프리미엄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ㆍ 프리미엄 서비스>프리미엄 서비스 신청을 신청합니다.
ㆍ 입금 발생시에만 체크합니다.
ㆍ 실시간,시간제한없음,금액제한없음을 선택합니다.
ㆍ 잔액은 미표시로 합니다.
ㆍ 알림매체는 휴대폰으로 하며 번호는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이미 신청을 하셨다면,변경이나 추가번호로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인터넷뱅킹을 통한 신청이 어려우시면 농협 고객센터(대표전화:1588-2100,1544-2100)번으로 ‘입출금알림 프리미엄’을 신청하셔도 됩니다.

1 SC제일은행 사이트 접속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2 메뉴이동

서비스안내 > 편리한 서비스 > SMS통지서비스

은행 메뉴얼

3 입출금거래내역 통지 - 신청

인터넷뱅킹로그인 > 부가서비스 > 휴대폰 통지 서비스 > 입출금거래내역통지 > 신청

은행 메뉴얼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신청방법
ㆍ 개인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 후 서비스안내 > 편리한 서비스 > SMS통지서비스를 신청합니다.
ㆍ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이미 신청을 하셨다면,변경이나 추가번호로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금통지에 체크하고, 금액은 0원 이상으로 설정합니다.
ㆍ 자동이체 같은것을 제외한 통보 받는 것에 체크하며,24시간 실시간 통지로 설정하고, 잔액은 통지 안받으셔도 됩니다.
ㆍ 인터넷뱅킹을 통한 신청이 어려우시면 SC은행 고객센터(대표전화:1588-1599)번으로 ‘SMS통지 서비스’를 신청하셔도 됩니다.

1 인터넷뱅킹로그인

https://www.kebhana.com

2 메뉴이동

인터넷뱅킹 >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문자 알리미서비스

은행 메뉴얼
하나은행 입출금알림 신청방법
ㆍ 개인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 후 인터넷뱅킹 >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문자 알리미서비스를 클릭합니다.
ㆍ 통지 조건 선택에서 대상 거래는 입금거래만으로 체크합니다.
ㆍ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이미 신청을 하셨다면,변경이나 추가번호로 통지받는 전화번호에 사용하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계좌잔액은 표시안함으로 체크합니다.
ㆍ 인터넷뱅킹을 통한 신청이 어려우시면 하나은행 고객센터(대표전화:1588-1111)번으로 ‘입출금알림(문자)’를 신청하셔도 됩니다.